티스토리 뷰

태안 캠핑, 마린오토캠핑장


태안은 캠핑과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인근에 낚싯배들이 많이 있어 미리 예약하면 낚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쭈꾸미 낚시는 초보자도 쉽게 잡을 수 있는 어종, 우럭낚시는 쭈꾸미보다는 손맛이 강합니다.

마린오토캠핑장은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캠핑장으로 바다를 실컫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산시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신선한 해산물을 먹기에 최적화된 장소입니다.


안면도 마린오토캠핑장 소개


마린오토캠핑장 주소는 충청남도 태안군 방포항길 91

마린오토캠핑장은 해변 바로 앞에 캠핑장이 있어 사이트 위치에 따라 도보 1~2분이면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수산물 시장도 있어서 신선한 해산물(조개, 회 등)을 바로 살 수 있습니다.

해당 캠핑장의 사이트는 예약을 받는 사이트와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약도 해보고 선착순 지정 자리도 이용해봤는데 보이는 전망만 다를 뿐 퀄리티는 유사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캠핑장 화장실과 샤워실은 사장님이 수시로 쾌적하게 관리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이 정도라면 제 기준에는 손에 꼽히는 캠핑장입니다(개인차 있음).

개수대도 깔끔하고 음식물쓰레기 처리장, 쓰레기처리장, 화로 사용 시 버려야하는 재와 세척 장소도 개수대 옆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음식물쓰레기처리장, 화로대 세척하는 곳, 쓰레기 처리장이 한 곳에 있어서 찾기 쉬울 겁니다.

얼음이나 라면, 과자, 장작 등 소소한 물품들은 캠핑장 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근처에 편의점도 있어 저녁에 술이랑 간식이 부족하면 편의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마린 오토캠핑장은 제가 자주 가는 캠핑장 중에 한나인데, 여건만 맞으면 한 번쯤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린오토캠핑장 즐기기


마린오토캠핑장
태안 캠핑

이번 캠핑에는 낚시 일정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강풍으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낚시는 못했지만 수산시장에 가서 조개류와 우럭 회로 아쉬운 마음을 대신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윈드 스크린까지 설치하고 고기와 조개를 구워 맛있게 음식을 먹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캠핑을 즐겼습니다.

캠핑 매너 타임은 지켜야 해서 10시 이전까지 신나게 불멍 하고, 씻고 일찍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캠핑장에서는 가만히 앉아 있어도 좋고, 친구들이랑 수다 떠는 것도 좋고, 낮잠 자는 것도 좋고, 주변 구경하면서 즐기는 것도 좋고, 영화 시청하는 것도 좋고 무엇을 하든지 다 즐거운 것 같습니다.

여러 명이서 캠핑을 간다면 텐트 설치도 빠르고, 식사 준비 시간도 빠르고, 정리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자 즐기는 것도 매력이 있지만 합계 즐기는 게 제일 재밌는 것 같아서 다음 캠핑 계획을 잡아야겠습니다.


캠핑장 주변 놀거리


1. 낚시

캠핑장 근처에 우럭낚시와 쭈꾸미 낚시를 체험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운영하는 업체가 많으니 네이버에 검색해서 출항시간, 인원, 비용 등을 확인 후 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출발시간과 비용은 거의 비슷하다고 봅니다.

저는 낚시복이 있는 편이라 우럭이나 쭈꾸미 낚시를 하면 생각보다 많이 잡아서 나눠 먹습니다. 욕심내서 낚시로 잡은 것들을 다 챙겨 왔다가 다 못 먹고 버렸었습니다.

쭈꾸미는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집에 가져가도 되지만 우럭은 횟감으로서 신선도 차이가 커서 생선회로 먹는 게 제일 좋습니다. 양이 많으면 주변 캠퍼에게 나눠주고 드시면 된답니다.


2. 태안 세계 튤립공원 꽃 축제

튤립축제는 4월 경에 진행되기 때문에 꽃을 좋아하는 분들은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세계 튤립공원 꽃 축제를 꼭 방문해보시길 권합니다. 입장료는 12,000원인데 올해는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니 가격에 민감한 분들은 방문 전 검색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꽃을 좋아해서 형형색색의 꽃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고, 주변을 둘러보니 목공 소품을 파는 곳이 있어서 추가로 돈을 더 썼습니다. 중간에 이 유혹을 이겨내면 입장료로만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3. 꽃지해수욕장

태안의 여행 코스를 검색하면 꽃지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태안에 여러 해수욕장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이 꽃지해수욕장입니다. 꽃지 해수욕장에는 할미 바위, 할아비 바위가 있어 해변 어느 곳에서든 사진을 찍으면 바위가 사진에 담깁니다. 해수욕장의 매력을 만끽하려면 해 질 녘에 꽃지해수욕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사진에는 담기지 않았지만 다양한 색으로 물든 하늘과 바다가 매력적이라 눈에 담고, 사진에도 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