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호비치캠핑장

살면서 꼭 한번 방문해야 하는 삼척 장호 비치 캠핑장

장호 비치 캠핑장은 워낙 인기 많은 캠핑장이라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인 캠핑장입니다.

주말 예약과 오토캠핑 사이트는 평일에도 경쟁이 치열해서 방문을 희망하는 분들은 1달 예약 오픈하는 시간에 맞춰 예약을 진행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성수기 시즌에는 컨테이너 하우스, 카라반, 오토캠핑, 캠핑 사이트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예약 전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셔서 예약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말과 성수기 시즌엔 첫 번째도 운, 두 번째도 운이 좋아야 예약이 가능한 캠핑장입니다. 비성수기 시즌엔 주말 예약이나 징검다리 휴일만 아니면 평일엔 오토캠핑 사이트 예약도 몇 개 남아있고, 캠핑 사이트는 여유롭게 예약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비성수기 시즌 평일에 방문하시는 게 더 수월합니다.

캠핑장 예약은 장호 비치 캠핑장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하기 메뉴에서 온라인 예약을 선택하면 1달 치 예약 가능한 정보가 보입니다.

저는 비수기 평일에 방문했고 캠핑(일반야영장) 사이트를 선택했기 때문에 2박 3일에 비용은 4만 원 발생했습니다.

방문하는 일자에 따라 시설 이용요금이 상이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해당 날짜의 이용요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비성수기엔 삼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또는 폐광지역(태백, 정선, 영월) 주민들은 이용요금의 30% 할인해주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니 장호 비치 캠핑장 사이트에서 확인하신 후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외 할인 정책은 홈페이지의 이용요금 안내 메뉴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호 비치 캠핑장을 이용하려면 관리실에 먼저 방문하여 체크인하셔야 합니다. 이용 및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문과 구두로 안내해주시는 사항들이 있으니 숙지하신 후 시설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방문했을 땐 장작 사용이 안됐었는데 최근 변경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으니 예약하기 전에 확인하신 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내 화장실, 샤워실은 엄청 깨끗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밤 10시 전엔 씻으셔야 온수로 샤워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나폴리 장호항 즐기기

장호항은 한국의 나폴리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게끔 아름답습니다. 바다 색깔이며 어우러진 돌과 나무, 해변의 조화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바닥이 투명하게 보일 정도로 물도 깨끗합니다.

텐트에 누워 바다를 구경해도 되고 해변까지 걸어 나와 산책을 하거나 물놀이를 하셔도 됩니다. 전 해변을 따라 편도 30분 정도 되는 거리까지 산책을 했는데 바다를 보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타임이었습니다. 조금만 걸어가시면 투명 카누를 타고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곳, 스노클링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연인 또는 가족여행객은 일정에 추가해서 즐겨보시는 걸 알려드립니다.

장호항의 밤에는 별구경하며 별자리를 찾는 것도 재밌습니다.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별들로 가득 찬 하늘을 눈에 가득 담고 핸드폰 카메라로도 사진을 찍어봤는데 북두칠성이 찍혀서 신기했습니다. 사진에 담길 정도로 별들이 밝으니 바다 구경, 별구경 하시면서 그동안 마음의 여유가 없었던 분들 모두 잠시나마 근심 걱정 내려놓으시고 힐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캠핑장 오기 전 근처 전통시장에 들러 사 온 음식들로 늦은 점심을 먹고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바다를 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텐트 피칭할 때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 비가 내리는 캠핑장 분위기도 운치 있고 좋았습니다. 다행히 다음날엔 비가 내린 후라서 그런지 하늘과 바다가 더 깨끗하고 청량했습니다.

2박 3일동안 여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행운이었습니다.

추가로 캠핑(일반야영장) 데크가 작기 때문에 큰 사이즈 텐트 및 타프 설치가 어렵습니다. 타프는 꼭 설치해야 해서 팩들을 최대한 데크 가까이 박아 줄들을 고정했는데 낮엔 줄들이 육안으로 확인돼서 사람들이 피해 다닐 수 있지만 저녁에는 많이 어두워 어린아이들이 보지 못하고 넘어지는 케이스가 발생해 난감했습니다. 어쩔 수 없는 거라 이해해주셨지만 저희는 마음이 쓰여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팩을 더 가까이 옮기고 미니 전구로 줄을 볼 수 있도록 보완 조치했습니다.

처음 방문하다 보니 일반 데크 사이즈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작은 데크여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주변 사이트와 생각보다 가깝게 위치해 있어 타프나 텐트 고정끈들을 길게 고정하시면 다른 캠퍼들이 다칠 위험이 크니 최대한 작은 사이즈로 챙겨가시고, 데크에 고정할 수 있는 문어발? 챙겨가셔서 테크 안에서 해결할 수 있게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장호 비치 캠핑장 주변 놀거리

장호 비치 캠핑장에서 도보로 10~15분 거리에 스노클링, 투명카누를 즐길 수 있고, 해상 케이블을 즐기실 분들은 차량으로 삼척 해상 케이블카 장호역으로 이동하셔서 즐기시면 됩니다.

삼척 해상 케이블카는 장호역 또는 용화역에서 모두 탑승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대인 편도 6천 원, 왕복 1만 원, 소인은 편도 4천 원, 왕복 6천 원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데 매표 마감시간은 오후 5시 30분이니 이용하실 분들은 매표 마감시간 전에 도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