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linox Tactical Table M Coyote Tan'' 언박싱을 시작합니다.

 

구매 및 배송정보

테이블 구매는 헬리녹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했으며 현재는 택티컬 테이블 미디움 포함 다수의 제품들이 품절된 상태입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공홈에서 물량이 풀리면 구매하시거나 중고거래(초캠 장터, 당근 등)를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택티컬 테이블 엠은 2022년 4월 12일 화요일에 구매했으며 이틀 만인 4월 14일 목요일에 배송됐습니다. 늦게 배송될 줄 알았는데 빠르게 배송돼서 이번 주 주말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택티컬 테이블 엠 152,000원에 구매했으니 가격 참고하세요.

Tactical Table M (택티컬 테이블 엠) 구성품

상판(테이블), 프레임, 케이스,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면 테이블 설치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데 헬리녹스 제품은 초보자들도 설명서를 안 보고도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조립방법이 쉽습니다. 설명서를 안 보고도 쏙쏙 끼우다 보면 어느새 조립이 되어 있을 겁니다.

Tactical Table M(택티컬 테이블 엠) 조립방법

테이블 조립은 우선 지지대 역할을 하는 프레임을 쏙쏙 끼우며 조립합니다. 프레임이 먼저 조립되어야 상판을 끼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헬리녹스 구성품들은 둥글게 마감되어 있어 손을 다치지 않고 부드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타제품을 조립할 때 거칠게 마감된 부분 때문에 손을 다친 적이 있어 헬리녹스는 그런 걱정은 넣어두셔도 된다는 걸 알리는 바입니다.

하부 지지대를 조립한 후 위에 고정해주는 지지대 2개를 끼워주고 상판(테이블) 부분에 있는 홈에 꽂아주면 조립이 끝이 납니다. 조립시간은 숙련된 캠퍼들은 1분 정도 걸리며 초보 캠퍼들도 2~3분 내 조립 가능합니다.

조립이 쉬운 게 헬리녹스의 강점이니 캠핑장비 조립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가격은 사악하지만 헬리녹스 제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Tactical Table M(택티컬 테이블 엠) SPEC

헬리녹스 택티컬 테이블 미디움은 하드탑 방식의 테이블입니다.

테이블 무게

케이스 포함하여 935.9g, 케이스 제외하면 800g

테이블의 최대 허용 중량

50kg으로 생각보다 많은 무게를 버틸 수 있습니다만 지지하중은 사용여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안전하게 최대 허용 중량보다는 낮은 중량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테이블 사이즈

가로 60cm, 세로 40cm, 높이 39cm이며, 케이스 사이즈는 가로 43cm, 세로 13cm입니다.

Tactical Table M(택티컬 테이블 엠) 강점 및 단점

장점

테이블 높이와 헬리녹스 체어의 높이가 딱 맞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관 디자인이 예쁩니다. 일반 라인에는 블루 톤이 들어가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오지 않아 아쉬웠었는데 택티컬 테이블 엠은 상판 컬러는 코요테 탄, 지지대는 블랙으로 되어있어 사진 찍으면 마음에 쏙 들게끔 예쁘게 나옵니다.

헬리녹스 제품이 가벼운 건 당연한 거니까 설명 생략하겠습니다.

단점

상판(테이블) 소재가 천이라서 음식, 음료를 흘리면 오염되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탁이 가능하긴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김치, 고추장, 된장 그리고 과일이 물들면 얼룩이 남을 것 같으니 불안하신 분들은 상판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테이블 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캠핑용품을 막 쓰는 타입이라 그냥 쓰렵니다.


테이블 원과 택티컬 테이블 엠 비교

(테이블 원)

무게

케이스 포함하여 690g, 케이스 제외 625g

테이블 허용 중량

50 kg

테이블 사이즈

가로 60cm, 세로 40cm, 높이 39cm이며, 케이스 사이즈는 가로 41cm, 세로 11cm입니다.

테이블 사이즈는 같지만 초경량화 제품이라 사이즈만 같을 분 택티컬 테이블 엠과 중량과 부피 차이가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테이블 원이 더 커 보이게 찍혔지만 가로 사이즈만 길 뿐 수납 시 택티컬 테이블 엠이 부피가 더 큽니다.

테이블 원은 매쉬(mesh) 소재라 부피가 적게 차지하는데 이에 비해 택티컬 테이블 엠은 패드가 들어있어 테이블 원 보다 부피가 좀 더 큰 편입니다.

백패킹은 경량화가 중요한 사안인데 택티컬 테이블 엠은 부피와 중량이 테이블 원에 비해 더 나가는 편이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피에서만 부각되고 중량은 일반 사람들은 크게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차이나는 정도이니 중량에 민감하신 분들은 테이블 원을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택티컬 테이블 엠이 더 예쁩니다. 백패킹 갈 때 택티컬 테이블 엠을 가져가야 할지 살짝 고민이 되긴 하지만 예쁘니까 데리고 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