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도약계좌(청년도약플러스적금)란
청년도약계좌는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형 금융상품입니다.
5년 만기(60개월) 동안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 만 19-34세의 청년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
- 개인소득 총 급여액 7,500만원 이하, 종합소득 6,300만 원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
단, 육아휴직급여 외에 비과세 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제외 - 가구원 수에 따른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에 해당하는 자
- 금융소득종합과세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제외
청년도약계좌 금리 및 중도해지 이율
청년도약계좌 금리: 취급기관 자율결정(3년 고정, 2년 변동)
청년도약계좌 관련 상세 정보는 각 은행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은행 정보: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가입 전 청년도약계좌 계산기를 통해 계산한 후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아래 청년도약계좌 계산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계산기로 이동 가능)
대출비교플랫폼, 핀다
가장 유리한 대출 조건 찾고, 더 낮은 이자로 갈아타기
finda.co.kr
중도해지 이율은 은행의 3년 만기 적금 금리 내외 수준(약 3.2~3.7% 24년 1월 시중은행 기준)으로 상향됩니다.
아무래도 5년 동안 목돈을 거치해야 하기 때문에 자금의 여유가 있는 분들은 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가입하는 걸 권장합니다. 자금의 여유가 없는 분들은 중도해지이율이 높으므로 가입 전에 본인의 자산상태를 고려한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연합회 보도자료는 사진으로 첨부하오니 참고하세요.